여행/국내

세종시 이색 카페 가볼만한 곳 반려동물 강아지 동반

멋쟁이 수 2024. 2. 10. 23:26
반응형

세종시 이색 카페 강아지와 함께 방문하다




연휴 설날을 맞이하여 고향을 내려가는 길에 차가 너무 많이 막혀 중간에 괜찮은 카페에 쉬었다 가기로 했다




설날 연휴라는 특수와 시기와 더불어 반려동물 강아지와 함께 입장할 수 카페를 찾기란 쉽지 않았는데 그래도 열심히 찾다 보니 눈에 띈 곳 중에 하나가 바로 방랑싸롱조치원정수장이다




이름부터가 어렵고 심상치 않은 이곳은 '조치원문화정원 내에 자리 잡은 조치원 정수장은 1938년부터 2013년까지 조치원 시민들의 식수를 책임지던 중요한 곳이었습니다.'
라고 안내되어 있다



뿌리부터가 남달랐던 이곳은 흥미로웠고 반려동물 입장가능하다는 점이 자연스럽게 발길을 향하게 만들었다



처음에 입구가 어디인지 모를 정도로 창고형으로 생긴 외관은 카페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특이했고 널찍한 앞마당은 강아지들이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이었다





역시나 우리 강아지도 여기저기 마크를 하며 즐거운지 주변을 재미있게 산책하며 돌아다녔다





내부는 2층으로 되어있었고 공간도 꽤나 넓게 잘 되어 있어 부족함이 없었다





사진에는 없지만 수제바닐라빈라떼는 엄청 달진 않고 부드러워 맛있었고 치즈케이크는 꾸덕꾸덕한 게 치즈향 가득 풍미가 느껴져 장거리에 지친 당을 채우기에 충분했다





주변에 특별한 건 없지만 특별한 게 없어서 더 좋았고 세종시에 처음 왔음에도 이렇게 좋은 기억으로 남길 수 있어서 더 의미가 컸다





나 같은 경우 목적지까지 갈길이 바빠 조금밖에 머물지 못했지만 나중에 혹시나 한 번쯤 또 온다면 날씨가 포근할 때 와서 주변 경관을 조금 더 즐겨보고 싶다

반응형